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행정정보 공동이용

행정정보 공동이용이란?

국민들이 인·허가 등 각종 민원신청시에 필요한 구비서류를 제출하지 않아도 민원담당자가
전산 망으로 확인하여 민원을 처리하는 전자정부 서비스입니다.

예를 들어 여권발급(변경) 민원신청시에는 별도의 구비서류를 제출하지 않고 신청서만 작성하여 민원담당자에게 제 출하시면, 민원담당자가 여권발급(변경)에 필요한 각종 행정정보를 전산망으로 확인합니다.

다만, 모든 민원신청에 구비서류를 제출하지 않아도 되는 것은 아니므로 (현재는 주민등록표 등·초본, 토지등기사항 증명서 등 주로 사용되는 160종의 구비서류만 해당됨) 민원을 신청하시기 전에, 행정정보 공동이용시스템(www.share.go.krlaunch(새창))정부24(www.gov.kr)launch(새창)) 또는, 민원접수기관에 문의하셔서 민원신청에 필요한 구비서류를 확인하시는게 좋습니다.

행정정보공동이용의 좋은 점 3가지

행정정보공동이용은 편리하고 안전하고 경제적입니다.
  • 01

    행정정보 공동이용은
    편리합니다.

    민원신청시 민원인이 구비서류를 제출하지 않아도 민원처리 담당자가 전산망으로 확인하여 민원을 처리해 드립니다.
  • 02

    행정정보 공동이용은
    안전합니다.

    구비서류 정보열람은 민원인의 동의하에서만 이루어지며, 정보열람 내역은 본인이 언제든지 확인할 수 있으므로 민원인의 개인정보가 철저히 보호됩니다.
  • 03

    행정정보 공동이용은
    경제적입니다.

    민원 신청시에 필요한 구비서류를 준비 하기 위해 소요되는 교통비, 서류발급비용, 시간낭비 등을 줄일 수 있습니다.